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 꿈 해몽 풀이

by 꿈 해몽 도사 2020. 4. 22.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 꿈 해몽 풀이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 꿈


할아버지 할머니 댁을 방문하는 꿈

살아계시든지 돌아가셨든지 상관없이 지금의 자신과 주위를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암시입니다. 자신의 정신상태, 마음가짐, 상황 등을 차분히 짚어 가면서 제대로 잘 살고 있나를 점검해볼 때입니다.중요하지 않게 생각하고 그냥 지나쳤던 일, 마음에 걸렸지만 무시했던 일, 그런 일들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라는 경고라고 하겠습니다.

할아버지나 할머니께서 농사를 열심히 짓고 있는 꿈

지금 현재 자신이 너무 안이하고 게으르게 살고있지는 않은지, 노력하지 않고 결과를 보려는 마음은 없는지 되돌아보라는 암시입니다. 자신의 하루하루의 땀과 정성만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니 정신 번쩍 차리고 일하셔야 합니다.

돌아가신 할머니 꿈

죽은 사람이 꿈에 나오면 고인의 죽음을 애도하는 마음이 꿈에 투영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분이 조언을 한다면 예언적인 의미가 강하다고 보는 견해가 있습니다. 돌아가신 할머니와 대화를 나누었다면 길조입니다. 하고 있는 일이 잘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할머니가 꿈꾼이에게 무엇인가를 준다면 재물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말을 타고 집으로 오는 꿈
타고 있는 말의 영양상태가 좋고 잘 생긴 말이라면 집안을 일으킬 훌륭한 새 식구가 생기거나 큰 재물이 들어오는 등 기쁜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비루먹은 말이나 병든 말이거나, 말이 쓰러져 죽는 다면 다된 혼사가 깨지는 등 불길한 일이 생깁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자손을 이쁘다고 어루만지는 꿈
손자가 심한 병치레를 하게 됩니다. 그런 꿈을 꾸고 나서 시름 시름 아프다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말고 큰 병원이나 전문의사를 찾아가 집중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입원 치료를 해야 할 만큼 큰 병이 되기 쉽고 한동안 고생하게 됩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손자를 업고 나가거나 데리고 나가는 꿈
그 손자가 멀지 않아 죽게 됩니다. 병이나 사고를 조심해야겠습니다. 상식적인 인간의 노력만으로 목숨을 구할 수 없는 일도 있으니 최선을 다하되 마음의 준비도 필요합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와 같이 강을 건너는 꿈
죽음을 예시합니다. 죽지는 않는다 하더라도 오랫동안 혼수상태에 빠지는 등 죽음과 흡사한 상태를 겪게 될 것입니다. 강을 건너다 중간에 돌아왔다면 죽음 직전에서 목숨을 건지고 큰 우환을 극적으로 피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자신을 데리고 가는 꿈
자신의 죽음을 암시하는 꿈이니 각별히 조심해야합니다. 큰 병이나 사고 등으로 목숨을 잃게 되거나 죽음에 상응하는 우환을 겪게 될 전망이니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여건을 피하고 근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돌연한 죽음은 누구나 당할 수 있는 일이니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유언장을 준비하거나 거래나 재정상황 등을 기록하고 정리해두는 게 좋겠습니다.

 


할아버지가 성난 얼굴로 자신을 바라보는 꿈
직장인이라면 상사에게 꾸지람을 듣게 됩니다.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다툼의 소지를 없애도록 하세요.


돌아가신 할아버지 또는 할머니 제사를 지내는 꿈
하고자 하는 일이 잘 진행되어 큰 재물과 명예가 따를 것입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 또는 할머니에게 큰절을 올리는 꿈
유산을 상속받거나 다른 사람에게 부탁한 일이 뜻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 또는 할머니에게 과일을 받는 꿈
가족 중에 누군가가 큰 병을 얻을 꿈입니다. 만약 큰 과일을 가득 받았다면 가족 중 누군가가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예시하는 것이니 각별히 주의해야겠습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 산소에 불이 나는 꿈

가족 중에 큰 병에 걸리는 환자가 나오는 징조입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 또는 할머니가 나와 눈물을 흘리는 꿈
불명예 등 불운이 따르고 식구들에게 병이 생길 꿈입니다. 또는 묏자리가 좋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와 음식을 함께 먹는 꿈
진행하는 일마다 번창하고 물질적으로 정신적으로 풍요로워질 꿈입니다. 뜻하는 대로 일이 잘 진행되어 근심 걱정 없으니 마음이 편해지는 길몽입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눈 앞에 나타나거나 또 다시 죽는 꿈
예전에 실패했던 일에 다시 도전해 성공하게 됩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 또는 할머니가 생전의 모습으로 나타난 꿈
무언가 당신의 신상에 변화가 있을 것임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어떤 표정이었는지 무슨 말을 하는지에 따라 길흉이 달라집니다. 가능하면 자세히 기억해보고 어두운 표정이었다면 사고나 우환이 닥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과음이나 음주 운전도 조심하고 거래나 사업 등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돌아가신 할머니가 나를 안아주시는 꿈

할머니는 언제나 손자나 손녀를 사랑해주시고 안아주십니다. 이 꿈은 추진하고 있던 사업이나 일 등 모든 것들이 잘 풀리고 건강도 좋아지며 가족도 화목해지는 의미의 꿈입니다. 

 

돌아가신 할머니가 내 이름을 부는 꿈

꿈에 할머니가 나타나서 자꾸만 내 이름을 부릅니다. 이꿈은 명예나 권리를 획득하게 되고 은혜나 자비를 체험할 기회가 생기게 될 꿈입니다.

돌아가신 할머니가 독에 쌀, 잡곡을 부어주는 꿈

집안에 물질적으로 풍요로움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옵니다. 횡재, 길운입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빙그레 웃는 꿈

부모나 직장의 상사, 학교의 선생님으로부터 불쾌한 일을 당하거나 꾸지람을 들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돌아가신 할머니가 매우 반가운 얼굴로 어디론가 함께 가자고 하는 꿈

죽음이나 우환이 닥칠 것을 예지하는 꿈입니다. 사고나 구설수를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할머니가 장을 담그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물질적으로 풍요롭고 집안에 먹을 것이 풍부해집니다. 경사, 일거리, 사업 등이 있습니다.

할머니 또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는 꿈

사람이 죽는 건 어떤 일거리가 성취되는 걸 표현하고 죽는 사람은 실제 인물이 아닌 일거리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소를 이끌어다 집안에 매는 꿈

식구가 늘어나기도 하는데 자식을 낳는다기 보다는 아내나 며느리, 식모가 들어오거나 외부에서 재물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할아버지가 반지를 손에 끼어 주었는데 손에서 광채가 나는 꿈

이는 주로 태몽으로 아들을 낳을 것이며 그 아이가 커서 큰 인물이 될 것임을  예언하는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밭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꿈

조부모가 꿈속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것은 현재의 무료한 생활에 대한 충고입니다. 삶의 가치를 찾아보라는 질책의 의미입니다.

할아버지가 소를 몰고 밭을 갈러 나가는 꿈

새로운 사업에 착수하거나 동업자와 사업상 조정할 일이 생깁니다.


다른 꿈 해몽 풀이 보러 가기
 

'꿈 해몽' 카테고리의 글 목록

건강정보, 생활정보, 경제정보등 모든것을 알 수 있는 만능 블로그 :)

yihan.tistory.com

이달의 운세 보러 가기
 

'운세' 카테고리의 글 목록

건강정보, 생활정보, 경제정보, 꿈해몽, 운세 모든것을 알 수 있는 만능 블로그 :)

yihan.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