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화내는 꿈 해몽 총정리

by 꿈 해몽 도사 2020. 11. 14.

화내는 꿈 해몽 총정리

짜증내는 꿈
화내는 꿈, 짜증내는 꿈 해몽


화내는 꿈 해몽

짜증 내는 꿈 해몽

싸우는 꿈


 

말싸움 하는 꿈

구설수, 시비, 다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말싸움에서 이기게 된다면 좋은 꿈입니다.

짜증내는 꿈

현실에서도 꿈속 인물들과 관련하여 짜증 나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는 꿈

현실에서 불만이 많거나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상대에게 지금 현재 마음고생이나 그동안의 힘든 것을 토로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화를 내는 꿈

꿈을 꾼 본인이 죄책감에 사로 잡혀 있을 수 있습니다. 표출하지 못했던 화를 꿈속에서상대방이 표출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불만이 생기는 꿈

현실생활에서 어떤 일로 인해 고통을 당하게 됩니다.

공격성향이 나타나는 꿈

인간 본성을 나타낸 것이 아니고 일에 대한 욕구, 의지적인 노력, 애착 등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꿈입니다.

큰소리치면서 화내는 꿈

원하는 일을 이루게 됩니다. 또는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오르게 되거나 자신과 연관된 누군가가 자신의 의견이나 행동에 동조하게 됩니다.

이유 없이 분노의 감정이 느껴지는 꿈

다른 사람이나 일에 대한 불만을 느끼게 될 일이 생기게 됩니다.

가족에게 화내는 꿈

하는 일에서 실수가 발생하게 됩니다.

어머니나 아버지가 큰 소리로 야단치며 화내는 꿈

자신의 신변과 관련하여 괴롭거나, 불쾌하거나, 위험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엄마에게 혼나는 꿈

잘못으로 인해 주변 인물들에게 꾸지람을 받거나 충고를 듣게 됩니다.

오빠나 형 또는 누가 화를 내는 꿈

지루함의 연속 중인 지루한 일상이 싫증이 났을 때 무엇인가 새로운 전환점을 찾고 싶을 때 이 꿈을 꾸게 됩니다. 또는 본인의 의지가 아닌 타인의 억압으로 자신의 자유를 구속받고 있다고 느낄 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상이 나타나 화내는 꿈

자신이나 가정에 어려운 일이 생겨 고생하게 됩니다.

친구에게 화를 내는 꿈

조만간 새로운 친구를 사귀게 됩니다.

친구가 나에게 화내는 꿈

친구와 갈등할 일이 생기거나 사소한 일로 관계가 나빠지게 됩니다.

연인에게 화내는 꿈

미혼자는 조만간 결혼을 하게 됩니다.

부부가 서로 화내는 꿈

배우자와 함께 하려고 하는 일에는 초기에는 서로 갈등하게 되지만 결과적으로 서로 크게 만족하게 됩니다.

상대방을 꾸짖는 꿈

꿈에서 나타난 상대방을 제압하게 되거나, 일거리의 난관을 타개하는 일로 실현된다.

상대방에게 호통치는 꿈

실제로 그런 일이 발생하게 되거나, 일거리에서 성취를 이루어 낼 징조의 꿈이다.

 

화를 내는 꿈

현실에서 무언가 만족스럽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실제로 그런 일이 발생하게 된다.

욕설을 하며 상대방을 제압한 꿈

난관에 봉착했던 일이 해결되거나,

상대방에 대해 우위적인 여건에 있게 된다.

 

화를 내거나 공격하는 꿈

꿈에서 본 인물에 대한 불만족, 일거리나 대상에 대한 불만족, 의지적인 노력이나 애착 등에 대한 불만족을 나타낸다.

상대방에게 화를 내다가 죽이는 꿈

완전하게 제압, 굴복, 복종시키는 일로 이루어질 징조의 꿈이다.

 

화를 내고 있는 것을 본 꿈

꿈속에서 화난 강아지 화난 고양이 등등 화난 동물이나 사람을 본 꿈은 어쩌면 당신이 죄책감에 사로 잡힌 결과 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스스로에게 화가 나있거나 예전에 화가 났던 일들에 대해 스스로에게 비난을 전가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화를 내는 꿈

다른 사람이 나에게 화를 내고 있는 꿈 또한 당신이 현재 죄책감에 사로 잡혀 있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현실에서 당신은 어떤 사람과 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화가 날 일이 생겼지만 당신은 그 상황을 좋게 처리해야 했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내가 표출하지 못했던 화를 꿈속에서 상대방이 표출하고 있는 것 일 수 있습니다.

 

자신이 화내는 꿈

현재 자신이 겪고 있는 억압과 고민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비록 다른 사람에게 악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자신의 스트레스는 해소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화를 낸 후 시원함을 느끼고 있다면 자신의 둘러싼 주변 상황이 좋은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음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운기 또한 상승하고 있을 것입니다.

상대방이 화내는 꿈

이 꿈은 두 가지의 견해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실제 현실에서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싸움, 시비, 소송과 같은 일이 있어 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경고몽으로 보는 견해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견해는 길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자신이 모르는 사람이 화내는 꿈일 경우 그 사람으로 인해 자신의 고민과 근심이 해결되는 것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자신에게 행운과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남자 친구가 화내는 꿈

누군가 화를 내는 꿈은 상대방과의 사이가 변화하는 전조로 볼 수 있습니다. 상대가 사귀는 남성일 경우 좋지 않은 변화가 올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꿈속에서 남자친구가 화를 내는 상황에 대해 살펴보아야 합니다. 현실의 남자친구가 안고 있는 불만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 불만을 해소해 주면 지금까지와 같은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무엇인가를 전하고 싶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말싸움하는 꿈

꿈에서 싸운다는 것은 심리몽으로 '대인관계에 있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지금 자신을 둘러싼 주변의 상황이 호전되거나' 등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말싸움하는 꿈은 자신과 싸우는 대상과 갈등이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자칫 시빗거리나 일에 대한 불만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애인과 말싸움하는 꿈의 경우 이별하거나 가까운 사람과 헤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꿈입니다.

 

소리 지르는 꿈

앞서 살펴본 화내는 꿈과 비슷한 해몽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리지르는 상대가 누구이든 간에 자신이 안고 있는 불안과 그 상대방에 대한 불만 등에서 해방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누구에게 소리 지르는지를 살펴보면 자신이 누구에게 불안과 불만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화를 내는 꿈

친구에게 화를 내는 꿈은 현실에서 그 친구에게 불만이나 화가 나는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꿈속에서 표현되는 것입니다.

동료에게 화를 내는 꿈

꿈속에서 동료에게 화를 내는 꿈은 마찬가지로 상대에 대한 불만이나 오해를 품고 있다는 감정이 표현되는 꿈입니다.

연인에게 화내는 꿈

연인과 관계에서 문제가 해소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누군가에게 분노하는 꿈

현실에서 그 사람에게 불만과 분노의 감정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특정 누군가에게 분노하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과 부딪히는 상황이 왔을 때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상대에게 전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말 표현과 감정 컨트롤이 필요하겠습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화내는 꿈

무의식 속에 억제해왔던 분노와 불안 등의 감정이 꿈속에서 표현된 꿈입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화내는 꿈은 꿈속에서 화를 냄으로써 스트레스를 발산시키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상사나 윗사람에게 화내는 꿈

화를 낸다거나 혼나는 꿈은 오해에서 비롯한 감정이 드러나는 꿈입니다. 상사나 윗사람에게 화를 냈다면 그들과의 관계가 불안하고 좋지 않음이 표현되는 꿈으로 오해가 있다면 풀고 관계 유지에 신경 써야겠습니다.

상사에게 혼나는 꿈

반대로 상사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는데, 상대가 신뢰하고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에게 더 돋보이고 싶거나 좋은 평가를 받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단순히 상사에게 혼나는 꿈은 업무 성과의 욕심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기도 해요.

선생님한테 혼나는 꿈

꿈과 반대로 선생님에게 칭찬받을 일이 있겠네요. 또 다른 의미는 경고를 주는 꿈이기도 한데, 흐트러진 생활 태도나 습관이 잘못되었다는 걸 경고하는 꿈입니다.

선생님한테 꾸중을 듣거나 맞는 꿈

순간의 잘못으로 안 좋은 일을 겪게 될 꿈입니다. 선생님한테 꾸중을 듣거나 맞는 꿈을 꾸었다면 불미스러운 일로 대인관계에서 마음고생을 하게 될 수 있거나, 망신을 당할 수 있습니다.

어떤 특정 사람에게 혼나는 꿈

지인이나 연인, 친구 등 특정 인물에게 혼나는 꿈은 실제로 그들이 당신에게 화가 나있다는 걸 의미하는 꿈이에요. 대인관계에 주의하라는 신호라고 생각하고 신중히 대처하길 바랍니다.

오빠한테 혼이 나고 벌 받는 꿈

오빠에게 혼나는 꿈은 자신의 의지대로 하지 못해서 답답하거나 억압당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큰소리로 소리 지르는 꿈

화가 난다거나 분노로 인해 소리 지르는 꿈은 현실에 좌절하거나 불안,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감정들이 일에 있어서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감정 컨트롤을 잘해야겠습니다.

욕하는 꿈

욕하는 꿈은 기운이 상승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조언이나 정보를 통해 수입이 늘어나게 될 수 있겠네요.

 

엄마에게 혼나고 매 맞는 꿈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일에 대한 평가를 듣게 되는 꿈입니다. 꿈에서 엄마에게 혼나고 매를 맞았다면 자신의 잘못된 점을 지적받거나 진행하는 일을 보완하여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꿈으로 조언이나 충고를 잘 새겨들을수록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겠습니다.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혼나는 꿈

하고자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길 꿈입니다. 꿈에서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혼이 났다면 하는 일에 신중을 가하고 살펴서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납득할 수 없거나 불합리하게 혼이 나는 꿈

납득할 수 없는 일에 화가 나 혼나는 꿈은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이 고집불통이 되어 가고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과 생각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꿈 해몽 풀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보러 가기 ↓
 

'꿈 해몽' 보러가기

건강정보, 생활정보, 경제정보등 모든것을 알 수 있는 만능 블로그 :)

yihan.tistory.com

이달의 운세 보러가기
 

'운세' 보러가기

건강정보, 생활정보, 경제정보, 꿈해몽, 운세 모든것을 알 수 있는 만능 블로그 :)

yihan.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