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병에 걸리는 꿈, 병원가는 꿈 해몽

by 꿈 해몽 도사 2022. 6. 21.

병에 걸리는 꿈, 병원가는 꿈 해몽

병에 걸리는 꿈
병원 꿈 해몽

 

꿈속에서 병원의 의미

꿈속에서 병원은 불안전한 상태를 의미하며 병원에서 받는 치료를 받는다는 것은 어떤 일에 대한 평가, 검토, 심사를 받게  되거나 보완, 수정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하지만 꿈속에서의 상황이나 감정, 요소에 따라 그 해석이 달리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병원에 가는 꿈

병원에 가는 꿈을 꿨다면 이는 현재 내가 진행하고 있는 일이 계획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불안함을 느끼고 있거나 대인관계가 원만하게 풀리지 않아 고심하고 있어 꾸게 되는 심리몽이겠습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왜 나의 뜻대로 풀리지 않는지, 대인관계에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냉정하게 생각해 볼 때입니다.


병원을 찾아 헤매는 꿈

병원을 찾아 헤매는 꿈을 꿨다면 이는 현실에서 자신이 처한 어려움을 벗어나기 위해 부단히 애쓰고 있지만 쉽게 해결되지 않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무작정 찾아 헤매기보다는 현재 나에게 놓은 상황에 대해 정확한 파악과 이해가 우선이 되어야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객관적인 눈으로 문제의 핵심을 파악한 다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나의 오늘의 운세 보기

 

🌜 꿈을 많이 꾸는 이유, 불면증 해결방법


 

 

꿈에서 내가 환자가 되어있는 꿈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하고 있는 에 갑작스러운 문제가 발생하게 될 암시입니다.

당분간은 건강에 각별히 신경쓰고, 현재 하고 있는 일 역시 놓치는 부분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또 살펴야 할 것입니다.

 

 

 

환자와 대화를 나누는 꿈, 병문안 가는 꿈 

 

꿈에서 등장한 환자가 만약 실제 환자라면 그 사람의 건강이 회복된다는 암시입니다.

실제 환자가 아닌 사람(가족, 친구, 친척 등)이 환자가 되어 있고 그 사람의 병문안을 가서 대화를 나눈 꿈은 즐거운 일이 발생하게 될 암시로, 길몽입니다.

 

의사에게 자신의 증상을 설명하는 꿈, 병원에서 상담받는 꿈 

 

조만간 자신의 이력, 행적 등과 관련해 어떤 기관에 보고하게 될 일이 생기게 될 암시입니다.

 

병원 영안실(시체 보관실)을 본 꿈

학습능력이 매우 강해집니다. 책을 통한 공부와 다른 사람으로부터 업무 경험 등을 숙지하게 되고, 그로 인해 당신은 스스로 자신의 낡은 사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진찰받는 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자신의 창작품 등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고 그에 대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게 될 징조입니다.

 

 

몸이 아파서 다른 사람으로부터 간호받는 꿈 

 

힘든 일을 겪게 되지만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점차 문제가 잘 해결될 징조로, 길몽입니다.


​의사가 자신의 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는 꿈

병원에서 의사가 자신의 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는 꿈을 꿨다면 조만간 현실에서 자신의 사업 실적이나 업무, 이력, 행적 등을 상사 혹은 기관에 보고해야 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겠습니다.

 

 

​병원에서 엑스레이 촬영을 받는 꿈

병원에서 엑스레이 촬영을 받는 꿈을 꿨다면 어떤 일이나 사실, 진실이 조만간 뚜렷하게 드러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되겠습니다. 어떤 일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 진실이 드러나더라도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겠습니다.


 

병원에서 도망가는 꿈

병원에서 도망가는 꿈은 흉몽으로 현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내가 망가지기 일보직전임을 경고합니다.

아는 사람이 병원에 입원하는 꿈

내가 아는 사람, 가까운 지인이 병원에 입원하는 꿈은 질병에 걸려 병원신세를 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퇴원 절차를 밟는 꿈

병원은 휴식과 격리의 공간으로 해석되는데 퇴원 절차를 밟는 꿈을 꾸었다면 고단한 현실에서 벗어나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거나 격리되고 싶다는 소망이 꿈에 표출된 것으로 해석되겠습니다.

 


 

 

자신이 큰 수술도중숨지는 꿈

내 소유의 부동산등 잔산의 매매로 인해 금전적 이득을 보게 될수도 있는 예지몽입니다. 혹은 사업이나 결혼 생활의 시작등을 알리는 경사의 상징이 될수있겠습니다.

부모님이 병원에 입원하는 꿈
부모님의 건강문제 때문에 고생하거나 사이가 틀어질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병원에서 간호사가 환자를 돌보는 꿈
앞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봉사를 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병원에서 접수하고 접수권, 번호표를 받는 꿈
취직, 입학, 개업 등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실제로 병원에 입원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엑스레이 찍는 꿈
어떤 문제점이 숨김없이 드러나게 될 수 있습니다.​

​병원 접수계에 내 이름이 뜨는 꿈

취직, 이동, 전직, 이직 등이 이루어질 것임을 뜻합니다.

 

​병원에서 내시경 하는 꿈

조력자를 만나 내가 하는 일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받습니다.

 

병원에서 헌혈하는 꿈

경쟁자에게 도움을 주고 어려움을 맞이하지만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전염병에 걸릴까 두려워하는 꿈

임신에 대한 공포심이 꿈으로

표출된 일종의 심리몽일 수 있겠습니다. ㅜ만약 꿈속에서 그토록 두려워했던 전염병에 걸리게 되었다면 현실에서 두려워했던 임신이 결국 현실이 될 것을 암시하겠습니다. 전염병에 걸리는 꿈은 임신 외에도 변화, 감동 등을 의미할 수 있겠습니다.


 

감기에 걸리는 꿈

 

정신적으로 어떠한 사상에 크게 감동하게 되거나 종교에 깊이 심취하게 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이겠습니다. 인생관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는 시기이며 이를 계기로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겠습니다.

눈병을 앓거나 시력이 떨어지는

 

현재 자신의 정신이나의식 활동에 문제가 생겼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정신적으로 크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어떤 일로 크게 충격을 받은 상태가 꿈에 투영된 것일 수 있겠습니다.

 

온 몸에 화상을 입는 꿈

 

조만간 나에게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누군가 새로운 인연을 맺어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되거나 기념이 될 만한 좋은 일이 생길 꿈으로 해석되겠습니다.

병원에서 주사맞는 꿈 

 

주사를 맞은 부위에 따라서도 자세한 풀이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팔에 주사를 맞는 꿈은 답답함이 반영된 심리몽이거나 자신이 처한 상황에 어떤 변화가 생기게 될 암시입니다.

 

 

엉덩이에 주사를 맞는 꿈

 

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게 될 암시입니다.

 

얼굴에 주사를 맞는 꿈

 

자신이 다니고 있는 직장이나 집안에 어떤 변화가 생기게 된다는 암시로 해석이 됩니다.

 

 

병원에서 수술받는 꿈 

 

자신의 일이나 성과 등에 대해 다른 사람들로부터 평가를 받게 될 징조입니다.

 

수술 중 통증을 느끼는 꿈 

 

이 꿈은 의외로 길몽으로, 타인에게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겪고 있던 문제를 잘 해결하게 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깊은 감명을 줄만한 일을 하게 될 암시입니다.

 

 

수술하는데 아무런 통증이 없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흘러가게 될 꿈입니다.

 

 

수술을 받다가 죽는 꿈 

 

계약, 결혼, 사업 시작, 완성 등의 의미를 가진 꿈으로, 매우 좋은 길몽입니다.



피부병에 걸리는 꿈

현실에서 자신이 벌이고 있는 사업이 크게 성공하여 많은 재물을 축적하게 되거나 좋은 사돈을 만나게 되어 혼사를 맺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겠습니다.

배탈이 나는 꿈​

배탈이 나는 꿈의 경우 현재 어떤 일을 책임을 져야 하는데 그 일이 무척 힘겹게 느껴져 이것이 반영된 심리몽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신이 혼자 책임을 지기 버겁거나 어떠한 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의미하겠습니다.


내가 죽을병에 걸리는 꿈

현실에서 힘든일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불치병 내가 죽을병에 걸리는 꿈은 보통 현실에서 힘든일이 있고 그게 곧 해결된다는 의미 입니다. 꿈속에서 죽을병에 걸려서 죽음을 맞이했다면 복권을 사봐도 되겠습니다.

 

병원에서 검사받는 꿈 

 

검사가 아프지 않고 빠르게 끝났다면 자신이 원하는 일을 시작하는데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것임을 보여주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하지만 대기 시간이 길었거나, 검사가 빠르게 끝나지 않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면 어떤 일을 시작하지 못하거나 결정내리지 못하고 오랫동안 고민하게 될 암시입니다.

 

 

의사를 보는 꿈 

 

의사에 대한 인상이 좋았다면 금전운이나 행운 등이 따르게 될 꿈으로, 길몽입니다.

 

 

의사와 말다툼을 하는 꿈

 

금전적 손해나 시간 낭비를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병원에 입원하는 꿈 해몽

 

전반적인 운기가 하락할 징조입니다.

어떤 일을 결정하거나 추진할 때 조금 더 신중을 기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병세 악화로 병원에 갑자기 입원하게 되는 꿈

 

실제로 건강이 안좋아지거나 사고로 몸을 다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일종의 경고 꿈입니다.

당분간은 매사에 주의가 필요하며 자신의 컨디션을 항상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몸이 너무 좋지 않아서 계속 한 자리에 누워있는 꿈 역시 같은 풀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병원에 입원해 침대에 누워있는 꿈 

 

현실의 속박에서 잠시나마 벗어나고 싶거나 쉬고 싶다는 생각이 반영된 심리몽이며, 심신이 피로하여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꿈입니다.

예지몽인 경우에는 실제로 컨디션이 안좋아지거나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필요도 있는 꿈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