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통증완화에 대한 5가지 사실

by 꿈 해몽 풀이 2020. 3. 12.

통증 완화제에 관한 5가지 사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는 종종 우리가 다쳤거나 날씨가 나쁠 때 가장 먼저 의지하는 것이고,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그들은 고통, 열, 염증을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

하지만 그것들은 거의 모든 사람들의 약장에 있고 그것들을 사기 위해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너무 많은, 너무 자주 또는 잘못된 이유로 그것들을 약간 너무 무심코 치료하는 것은 유혹적일 수 있다.

러시 오크 브룩의 주치의인 패트리샤 러셀과 이야기를 나누며, 여러분을 놀라게 할 수 있는 몇 가지를 포함하여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에 대한 사실들을 알게 되었다.

1. 모든 진통제가 동일하게 만들어지지 아니한다.
 약국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진통제가 있다.

타이레놀 브랜드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아세타미노펜은 주로 진통제와 열감 소제다.
이부프로펜(A.k.a. 애드빌)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즉 NSAID라고 불리는 약물의 종류로, 붓기나 염증을 줄이고 통증 완화를 제공할 수 있다. 아스피린과 나프록센도 NSAIDs이다.
그래서 의사가 긴장되거나 아픈 근육에 이부프로펜을 추천할 수도 있지만, 아세트아미노펜은 열에 더 좋은 선택일 수도 있다. 러셀은 "당신의 증상이 무엇인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2. 통증완화제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몇 가지 잠재적인 단점이 있다.

아스피린과 이부프로펜은 배탈과 궤양을 일으킬 수 있다. 러셀은 "만약 당신이 노인 개인이나 소화성 궤양이나 출혈과 같은 GI 문제를 가진 사람이 있다면 아세트아미노펜이 더 안전한 선택이라고 느낀다"라고 말한다.
아스피린은 혈전과 관련된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출혈로 이어질 수 있는 혈소판과 항응고 특성을 가지고 있다. 러셀은 "수술을 받기 전에 의사가 아스피린 제품을 최소 일주일 동안 복용하지 말라고 말할 수도 있다"라고 말하며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하는 것은 보통 괜찮다고 말했다.
아스피린은 바이러스 감염 후 어린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희귀하고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환인 레이 증후군과 연관되어 아세트아미노펜을 선호하는 선택사항으로 만들었다.
NSAIDs의 또 다른 덜 알려진 부작용은 이명이다. "환자들이 귀에 벨을 울리며 들어오면 '아스피린 복용하는 겁니까?'왜냐하면 그렇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러셀이 말한다.
3. 아세트아미노펜과 알코올이 섞이지 아니한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어떤 경우에는 더 안전할 수 있지만, 특히 술, 맥주 또는 와인과 결합할 때 잠재적인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니다.

러셀은 "술을 많이 마시면 간 독성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아세트아미노펜과 아스피린은 많은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에 포함되어 있다.
4. 통증완화제도 다른 약물에 복용하고 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진통제를 복용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할 수도 있다.

러셀은 "아세트아미노펜과 아스피린은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많은 약에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도 그 약들에 적힌 라벨을 읽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한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이미 이 약들 위에 진통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 나이퀼, 테라플루, 알카-셀처 플러스 - 여러분은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고 있을 겁니다. 심한 과다 복용은 장기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5. 자주 사용하는 것은 건강상의 문제를 더 크게 나타낼 수 있다.
무엇이 당신을 아프게 하는지에 대한 올바른 복용량은 무엇인가요? 당신의 가장 좋은 가이드는 컨테이너의 지침을 따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부프로펜에 대해 권장되는 최대 단일 선량은 400 밀리그램입니다. 최대 일일 선량은 1,200 밀리그램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의 경우 최대 단일 복용량은 1,000mg(또는 2개의 추가 강도 타이레놀에 해당)이며, 기존 간 손상을 입은 사람은 덜 복용해야 하지만 최대 일일 복용량은 4,000mg이다.
권고안을 초과하지 않더라도, 정기적으로 약장에 손을 넣는 것은 불편함의 근원에 대해 의학적 조언을 구할 때라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러셀은 "매일 반복 복용을 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